본문 바로가기

대전살이

직장인 점심 뭐 먹지? 탄방역 1번 출구 '카츠고메이' 대맛!

얼마 전에 점심시간에 탈출해서 갔던 탄방동에 카츠고메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점심 외식을 해요. ㅎㅎ

메뉴는 '카츠고메이'라는 일식당 돈가스입니다. ㅎㅎ 이곳은 일 년 전쯤 한번 와본 곳인데 그때도 점심시간이었어요. 누구나 그렇듯 직장인에게 점심시간 한 시간은 너무 소중하잖아요? 근데 당시에는 메뉴를 시키고 30분 뒤에나 음식이 나와서 정말 화가 났던 기억이.. ㅠ ㅠ 하지만 옆자리 동료가 돈가스가 먹고 싶다고 해서 오랜만에 마음먹고 온 곳!

 

지나가면서 보면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 많았어요! 이번에도 웨이팅이 많을 것 같아서 예약&선주문을 해놓으려고 전화를 해봤더니 선주문은 안되고 테이블링 어플로 줄 서기 기능을 사용해야 했어요.  점심시간 10분 전에 입장하라고 알람이 떠서 슬쩍 눈치 보고 총총 나왔습니다!!

 

 

 

대전 가츠고메이

주소:  대전 서구 문정로48번길 52
연락처: 042-483-3303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50~17:30 / 라스트오더 20:00) 

 

 

카즈고메이 (소바IN카츠)의 특별한 레시피로 100시간 이상저온숙성기킨 질 좋은 고기로 카츠를 정성들여 만드는 집입니다. 겉바속촉의 끝, 카츠고메이만의 부드러운 카츠를 특제소스에 같이 곁들여 드셔보세요.

한국 전통의 메밀변 조리법과 일본 전통의 메밀면 조리법을 절묘하게 콜라보시켜 탄생한 자연스러운 토핑과 육수가 매력적인 소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탄방역 1번 출구에서 직진 후 1~2분 거리에 있습니다. 갔을 때는 역시나 사람이 많았어요! 달라진 게 있다면 각 테이블에서 주문&결제를 할 수 있었어요. 또 사람이 빨리빨리 빠지는 기분?  나오는 시간도 주문 후 10분 남짓이었어요.

 

안심 카츠

저희는 안심, 등심, 치즈 카츠를 시켰습니다. 안심은 12,000원 등심은 10,500원 치즈는 11,000원입니다. 온라인에는 단품메뉴만 안내되어 있는데 실제 메뉴판에는 혼합메뉴가 많았어요. (예: 안심 두 조각+치즈, 소바+안심 두 조각, 안심+치즈 등등..)

 

 

등심, 치즈 카츠

저는 안심을 먹었습니다. 살짝 붉은기가 도는데 메뉴판에 적혀있는 말로는, 좋은 카츠는 100% 익어도 핑크빛을 띱니다. 신선한 돼지고기에서 발생하는 마이오글로빈 현상입니다. 더 익히기를 원하시면 직원에게 말씀해주세요~! 라고 적혀있습니다. 

 

빨갛지만 덜 익은 맛이나 향이 나지는 않습니다. 안심하고 드세요. 날이 좀 더 더워지면 소바메뉴도 좋을 것 같네요. 소바메뉴도 많은데, 판소바, 튀김소바, 새우튀김소바가 있어요. 다음에 오게 되면 새우튀김소바를 먹으려고요.

 

 

 

곁들임 반찬으로는 단무지, 미니고추절임을 덜어먹을 수 있습니다. 종기에는 고추냉이, 청양고추장, 올리브허브솔트, 약간 매콤한 특제소스가 같이 나와요. 아 그리고 국이 미소국이 아니라 돼지 목심이 들어간 든든한(?) 된장찌개가 같이 나와요. 처음 봐요! 일식집에서 된찌(된장국인가..?)가 나오는 것.  밥이랑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느끼할 때 청양고추창을 올려먹으면 맛있었어요. 특제소스는 신맛이 나서 제 스타일이 아니었고 올리브 솔트장이 딱 좋았어요. 담백한 걸 좋아하시면 아마 올리브소금 좋아하실 것 같아요~

 

치즈 & 등심 카츠는 못 먹어봐서 아쉽네요. 떠드느라 음식 나눔을 못했거든요.. 함께 간 동료들의 말에 따르면 나이스! 다른 테이블에도 치즈와 등심이 많았어요 :) 탄방역이 가깝다면 한번 정도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